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Etc

VR Box 간단리뷰

기어베스트Gearbest에서 전자담배 외에도 신박한 기계들을 많이 팔길래


그 중에 예전부터 관심있던 VR 관련 상품을 하나 받았다.


바로 VR Box(이하 VR박스)


구매처는 링크 참조.



내가 받은 상품인데, 국내에서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팔더라.


나는 삼성 기어VR 가격만 보고 와 엄청 비싸다 했는데 거의 비슷한 기능에 가격만 훨씬 저렴해서 내 이목을 끌었다.


기어VR도 잘 알아보기 전에는 뭔가 특별한 기능이 있어 VR 환경을 제공하는 건 줄 알았는데


별 기능 없이 렌즈하고 저런 폼 팩터만 갖고 있더라.


처음에는 많이 다를 줄 알았는데, 삼성 기어VR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나니


굳이 삼성꺼 안 사도 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하여튼... 개봉기는 다른 곳에서도 많이 볼 수 있으니 사진만 올리고 다른 설명은 생략하기로 한다.






설명서에는 VR세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라고 써있다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ide By Side Player를 검색해 사용하는 것이 낫다.


자막은 지원하지 않는 듯 하므로... 반쪽짜리 플레이어라는 점...


사용상의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었다.


우선 VR박스는 측면의 트레이를 빼서 핸드폰을 장착하고 다시 트레이를 집어넣어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만약 핸드폰이 정확히 가운데에 장착되지 않았을 경우 상이 왜곡되어 보이기 때문에 처음 장착시에


정확한 포지션에 맞추지 않았다면 다시 VR박스를 벗고 트레이를 열고 조정하고 다시 트레이를 넣고


다시 또 VR박스를 머리에 써야만 한다. 매우 귀찮다.


또한 트레이에 장착하게 되면 가끔씩 볼륨키가 눌려서 음소거가 되거나 하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도 위의 과정을 반복해 줘야만 한다.


VR박스가 무거워서 정좌한 상태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경우 무게때문에 자꾸만 벗겨지려고 한다.


나는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는데, 배 위에 소니 SRS-X77 블루투스 스피커를 올려놓고 영화를 보면


스피커가 울리는게 꼭 영화관에 온 느낌이다.


이번 유튜브 업데이트에서 카드보드 기능을 지원하게 됐는데, 일반적인 동영상이라도 카드보드 기능을 사용하면


스크린이 화면 좌우에 하나씩 생겨서 일반 동영상 감상시에도 VR박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저렴한 가격에 3d 디바이스에 입문하기에 나쁘지 않은 기기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