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담배리뷰/액상e-Juice

전자담배 액상 리뷰(2) Five-0 E Liquid : Officer Oinker

시연에 사용한 기기는 긱베이프Geekvape의 그리핀Griffin이고,


유디UD 칸탈 28ga*2 + 32ga 클랩튼 와이어 3mm 가이드 6바퀴 듀얼코일(0.36옴)을 사용했다.


액상은 개인마다 취향과 베이핑패턴, 맛의 선호도 등에 따라 호불호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따라서 아래 리뷰는 참고사항으로만 받아들이는 것이 좋겠다.


느낌이 오면 사는거고, 아니면 제끼는거고...







사진출처 Five-0 E Liquid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Five-0 E Liquid의 Officer Oinker 액상 소개에 의하면 애플 프리터(애플파이?)라는 음식이 연상되는 맛이라고 한다.


사과 + 황설탕 + 계피 + 버터 + 카라멜 등의 맛이 난다고 하는데...


액상 설명 원문을 발췌했다. 어느 외국 액상 사이트에서 퍼왔다.


Officer Oinker – Five O E Liquid: Officer Oinker loves his apple pie, and he hates to share. We're convinced this impeccably-crafted pie vape will make you feel just like Officer Oinker. Juicy orchard apples are baked in brown sugar and cinnamon, then surrounded by a crust that's been glazed in butter and even more brown sugar to caramelize the finish. Officer Oinker might find himself above the law, tempted to steal grandma's pie right off the window sill – that's how good this juice is.


사진을 보면 저 액상 병 뒤에 있는 게 애플 프리터인 것 같은데 되게 오묘하게 생긴 음식이다.


베이핑 전 시향을 해 보면 사과향은 느껴지지 않고 계피(시나몬)향이 매우 강하게 난다.


계피향에 크게 거부감을 갖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그런 사람들에게는 Officer Oinker 말고 다른 Five-0 액상을 권하고 싶다.


사람들과 얘기를 해 보면 계피향을 적당히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은 없고 엄청 좋아하거나 엄청 싫어하는 경우가 많았었기에...


실제 베이핑해보면 시향한 것 만큼 계피향이 지배적이진 않다.


사과향이 메인으로 나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빨간 사과의 향은 아니고 초록색 풋사과에 더 가까운 향이 난다.


또한 상큼한 과일향 액상은 아니고 계피향이 밑에 묵직하게 깔려 있는 부드러운 맛이다.


서양식으로 만든 애플파이가 이 느낌에 근접한 것 같다.


다음은 나무위키에 소개된 계피의 설명이다.


...


사과와 궁합이 미치도록 좋다.[2] 그래서 사과파이나 사과잼을 만들 때 같이 넣으면 맛도 좋고 풍미도 좋아진다.

특히 사과잼은 설탕 없이 만들면 시고 쓴 맛이 강해지는데, 시나몬을 넣으면 설탕을 1/2~1/3만 넣어도 단맛을 살릴 수 있다.

다만 과하게 넣을 경우 사과의 맛을 넘어서 시나몬맛 잼이 완성될 가능성이 크니 뭐든 적당히 넣자.


...


궁합이 미치도록 좋은 지는 잘 모르겠고, 향을 서로 뭉개지 않으면서 조화롭게 어울린다.


개인적으로는 수정과를 빼고는 계피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기에 Officer Oinker도 맛있게 먹었지만,


카페에서 파는 시나몬 롤같은 음식도 혐오할 정도로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베이스의 계피맛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아참, VG 비율은 90%이다. 풍부한 무화량을 경험할 수 있다.

유넥스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한다.


다른 수입 액상들도 많이 판매중이다.




네이버 '유넥스' 스토어팜


http://storefarm.naver.com/yoonex

http://cafe.naver.com/yoon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