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담배리뷰/가변기기Box Mod

클라우퍼 미니 Cloupor Mini 간단리뷰



얼마전 기어베스트 http://www.gearbest.com/ 에서 클라우퍼 미니와 아스파이어 아틀란티스 Aspire Atlantis


둘을 합쳐 30불이라는 미친 가격에 세일을 하면서 더욱 잘 알려지게 된 기계


가변모드라고 하는데, 전압 혹은 전류를 설정한 값대로 무화기에 밀어주는 기계이다.


또한 대부분의 가변모드가 저항 계산기능도 갖추고 있어 가변모드가 있으면 옴체커가 굳이 필요없기도 하다


전류는 7w부터 30w까지, 전압은 3.6v부터 7v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물론 전류는 기계에서 자체적으로 저항을 계산한 값과 비교해서 전압을 쏴 주는 것이다.


V=IR이고 I=V/R이므로 저항이 확보되고 전류량이 사용자에 의해 선택되면 계산된 볼트값을 카토마이저에 deliver.


대부분의 모드입문자가 저렴한 가격과 그럭저럭 쓸만한 품질때문에 구매를 많이 하고 있으며, 나 또한.


패스트테크 http://fasttech.com/ 나 알리익스프레스 http://www.aliexpress.com/ 등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중이고


국내몰에서도 많은 업체가 취급중이다. 난 38불에 알리에서 구매했는데, 요즘엔 30불 내외로 구매가능하다.


난 카이푼Kayfun v4 클론을 체결해서 사용중인데 만족한다. 카이푼의 육중함 때문에 그 큐트함이 많이 사라지긴 하지만..


실제로 드립팁을 꽂은 카이푼의 높이와 클라우퍼 미니의 높이가 거의 비슷하다.



클라우퍼 미니의 장점을 살펴보자면



1. 작다


18650배터리를 넣는데도 엄청 작다. 배터리 자체의 크기는 사실 큰 편은 아닌데, 다른 모드기기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작다.


덕분에 귀엽긴 엄청 귀엽다.ㅋ 드리퍼나 이고원 같은 작은 무화기랑 연결하면 엄청 귀여울듯


사이즈는 가로 세로 높이 해서 36mm*22mm*77.5mm이다.



2. 무겁다


작기는 한데, 안어울리게 무겁다. 무슨 재질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금속성이고 해서 꽤나 무거운 편이다.


1453만 사용하다가 클라우퍼 미니 쓰면 무겁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거기다가 무화기 연결까지 하면 더더욱.


혹자는 적당히 무게감 있어서 좋다고도 하는데, 난 그래도 이정도면 affordable하다고 생각한다.



3. 최대 출력 30w, 7v


서두에 언급했듯 30w까지 지원하는 기기이며, 입문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적당하고 좋은 기계이다.



4, 교체형 배터리


18650 배터리 하나가 들어간다. 교체 가능하며 빌트인이 아니라 바깥에 있을 때 여분 배터리가 있다면 배터리를 갈아 쓸 수 있다.


배터리 커버가 탈착식인데, 자석으로 고정된 거라서 약간 딸깍거리긴 한다. 완전히 고정된 게 아님


아참 고방전 배터리 아니면 들어가지 않을거다. 일반 18650 배터리는 보호회로가 연결돼있어서 고방전 배터리보다 높이가 더 높은데


클라우퍼 미니는 고방전 배터리 들어가면 꽉 끼게 되니까 보호회로 붙어있는 건 아마 안 들어갈 듯 싶다.


그리고 마찬가지의 이유로 배터리의 +극이 튀어나와있으면 안된다. 플랫 배터리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


배터리 가지고 장난치다가 손모가지 날리지 말고... 그냥 하나 더 사는 걸 추천한다


아참, 배터리는 별도구매다. LG HE2 혹은 삼성 25R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고 가장 믿을만 하니 두 개 검색해서 택1로 구매.


둘 다 용량은 2600mAh 안팎이다.



5. 왼손잡이 & 오른손잡이 모드

난 쓰진 않는다. 그냥 OLED 스크린에 표시되는 숫자가 거꾸로 표시되냐 아님 제대로 표시되냐 그렇게 바뀌는거다.


근데 뭐 있다니... 좋은 기능은 아닌 것 같다만 있으니 뭐...



6. 서브옴 지원


0.4옴인가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아스파이어 아틀란티스Aspire Atlantis, 캥거테크 서브탱크Kangertech Subtank,


스모크테크Smoktech VCT A1, 조이테크 델타2 Joyetech Delta 2 등등 많은 서브옴 무화기와 체결시에도 정상작동한다.



7. 저렴하다


30불이면 엄청싼거다... 물론 이리프 아이스틱eLeaf istick같은 경우 배터리 포함에 더 저렴하지만 전기 출력방식이 문제있다고 들었고


배터리 용량도 뻥튀기됐다고들 한다.


그야말로 가격깡패.



8. 5핀 usb 충전기로 충전가능


일반 핸드폰 배터리 충전기를 꽂을 수 있다. 충전은 되는데, 주의할 점은 켜져 있을 때만 충전되고 아예 전원을 꺼버리면 충전을 안한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인데 예전 1453 사용시 배터리에 그냥 2A 충전기를 꽂았던 적이 있는데, 그 때 배터리 내부에 글루건으로 고정해뒀던 부분이 전부 녹아버렸다.


실리콘으로 대충 땜질해놨는데, 이 부분이 과다전류를 받게 되면 열을 받아서 녹아버리는거다.


왜 1A 이하 충전기를 쓰라고 했는지 그 때 깨닫고 그때부터는 안 쓰는데... 까라면 까야된다. 괜히 까라는게 아니다;




이외에도 베이핑 타임 카운트 기능(파이어버튼을 누르면 떼기 전까지 스톱워치가 작동해서 파이어버튼을 뗄 때까지 스톱워치가 올라간다)


파워 락 기능(위와 아래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고 있으면 락이 걸려서 전압 조절 스위치를 잘 못 눌렀을 경우에도 전압이 바뀌지 않는다)


쇼트 체크 기능(쇼트된 무화기를 체결 후 파이어 버튼을 누르면 Shorted라고 스크린에 표시된다)


등등이 있다.




문제점.


1. 패스스루


회사 설명으로는 패스스루가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컴퓨터 USB에 충전하며 베이핑시에 폭발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이게 말이야 막걸리야 ㅋㅋㅋㅋ 근데 일반 휴대폰 충전기에 꽂고 써봤더니 문제없었다.


본인의 기계가 패스스루하면 위험한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어느 정도 저항이 있는 무화기 하나를 꽂고 30와트에서 15초간 파이어할 시


OLED 스크린에 too hot이라는 문구가 뜨면 불량이고 15초 후 그냥 멈추면 멀쩡한거라고 한다


난 후자...



2. 수동 접점


좆같다.


진짜 좆같다.


이게 거의 사용상의 최대 단점이지 않을까 싶은데, 무화기 체결시 접점을 접합부 내부에 있는 나사로 매번 직접 조정해 줘야만 한다.


제대로 조정되지 않았을 때 옴 널뛰기 현상이 발생하는데, 뭔 말이냐면 매번 파이어시마다 저항계산이 잘못돼서


계속 다른 전압으로 출력이 된다. 예를 들어 0.5옴짜리 무화기를 체결했을 때 저항이 제대로 계산이 안되면


그 무화기의 100%를 사용하지 못하는 결과가 된다. 0.5옴짜리를 1옴으로 인식하면 그만큼 무화량이 줄어들고


그렇게 되면 서브옴 무화기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지게 된다.


나는 서브옴은 안쓰는데, 무화기에 1.2옴으로 코일을 감아놔도 접점조정이 잘 안되면 1.4 아니면 1.5까지 왔다갔다해서 불안불안하다.


그리고 무화기를 끝까지 체결하게 되면 접점 나사가 밑으로 밀려 내려가는데, 무화기를 뺐다가 다시 꽂으면 Check Atomizer라고 뜨기도 한다.


그 경우에도 다시 나사를 위로 올려줘야된다.



3. 전압 강하현상


유명한 전자담배 유튜버 PBusardo에 의하면 고출력시에 30와트 전부를 뽑아내지 못한다고.



https://www.youtube.com/watch?v=lYeG-SDFLN4


난 20와트 언저리로만 쓰니까 큰 문제는 안 되는데, 하여튼 문제가 좀 있다.



4. 부실한 마감


외관은 깔끔해보이는데, 버튼도 엄청 저렴해보이고


특히 내부를 보면 엉망이다. 납땜부가 밖에서 관찰가능한데다가 글루건으로 대충 땜빵을 해놨는지 깔끔하지가 않다.


클라우퍼가 Shenzhen Cloupor 어쩌구던데, 중국산 마감이라고 해야되나..



5. 부트업 시간


파이어 버튼을 5번 누르면 파워가 아예 차단되는데, 여기서 다시 기동하려면 약 3~4초정도 회사 로고를 띄우면서 부팅한다(...)


그리고 부팅된 상태에서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대기모드로 들어가는데,


대기모드에 있다가 파워를 누르면 바로 발사되는게 아니라 다시 작동하는데 2초정도 걸린다.


평상시에는 바로 파이어 가능하긴 하다.



6. 충전


충전시에 완충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어느 정도 오래동안 충전하면 배터리 내부가 꽉 찬 모양의 완충 표시가 돼야 되는데


 맨 위까지 배터리 모양이 올라가지 않는다.


18650 배터리 충전기 있으면 굳이 이걸로 충전 안하는 게 나을 듯



등등.. 문제점도 엄청 많은거같은데 잘 생각이 안 난다.


하지만 이 가격이 모든 걸 용서한다. 박스모드 입문하기 딱 좋은 기계라 할 수 있다.


이 글을 보는 사람이 구매를 생각중인 사람도 있을테고 이미 구매한 사람도 있을텐데


댓글달면 웬만하면 답변다니 궁금한 건 물어보세요.


초보의 입장에서 설명해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