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느낀거

넥슨 포켓메이플스토리 캔디 환불 / 사람을 호구로 보나 병신으로 보나

[욕주의]

 

시발시발.

 

아니 환불하는게 왜 안되는건데? ㅋㅋㅋ

 

포켓메이플스토리 결제했다가 아이템 설명이랑 아이템 기능이랑 달라서

 

내 돈 환불받을려고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게임 내에 1:1문의로만 문의가능하대

 

그래서 문의를 했어

 


- 카카오 회원번호 :
- 닉네임 :
- 결제 진행한 휴대전화 번호:

- 결제 진행한 휴대전화 명의자 이름:
- 결제 마켓 : GP_1.0.7 - 네이버 결제인 경우 네이버 아이디: - 구글 결제인 경우 구글 이메일 아이디:

* 반드시 이메일 아이디로 모두 입력 부탁 드립니다.
- 구글 결제인 경우 구글 주문 번호:
* 주문 번호 확인방법 1) 구글 지갑 (https://wallet.google.com/) 로그인 후 주문번호 확인 2) 주문 번호 "20자리숫자. 16자리숫자" 확인 후 정확하게 입력
- 결제 일시: 수요일 00시쯤?
- 결제 금액/구매 아이템: 5500원 결제해서 빗자루 샀는데요
- 결제 취소 또는 캔디 지급 (필수기재): 결제취소 *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법을 꼭 적어주세요.
- 문의사항 (최대한 상세하게 기재 부탁 드립니다.) 빗자루샀는데요 나는 사냥할 때도 빗자루 타고 적토마 탄 해리포터처럼 이랴이랴거리면서 칼들고 사냥할 줄 알았는데 무슨 이동할때만 되는거더라고요 그래서 넥슨 홈페이지 가서 전화상담했더니 무조건 일대일문의만 된다고 해서 여길로 왔네요 귀찮게.. 결제취소부탁드립니다

 

 

시발 했어 5천원갖고 좀 찌질해보이지만 그래도 했어

 

근데 답변이 개판이야 넥슨 미쳤나 ㅋㅋㅋ

 

 

안녕하세요.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입니다. 


아이템을 실수로 구매하여 문의해 주셨는데요.. ㅠ_ㅠ


안타깝게도 구입이 완료되어 시스템에 적용되었다면

다시 되돌려, 캔디로 지급해 드리는 것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저희도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도와드리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고요,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캔디와 아이템을 제공해 드리겠으니

속상하신 마음이 조금이나마 풀리길 바랄게요.. (_ _)


감사합니다.

 

 

아니 도움을 왜 못주는데?????????????????? 아니 굴뚝같은 마음으로 도와주면 되잖아 씨발

 

네이버 찾아보니까 이런 사례가 한두번이 아니더만

 

그래서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에서 관련 사례를 검색해봤더니 나온 사례

 

 

온라인게임 이용 중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청약철회하고 대금을 환급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온라인게임서비스업 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전자상거래등에 있어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사업자가 판매하는 유료 아이템의 경우 구입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구하여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가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등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한 재화등의 경우 그 사실을 재화등의 포장이나 그 밖에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사이버 상품인데 1번을 쓰든 10번을 쓰든 재화의 가치가 감소될 일은 없고 결제프로세스 진행중에 청약철회 불가 사유도 제대로 기재되어있지 않음.

 

내가 혹시나 해서 다시 결제 절차 보면서 있나없나 찾아봄.

 

근데 시발 한번 더 결제됨!!! 아시발... 이것도 환불받아야됨 좆같네

 

 

 

 

 

 

 

이게 끝이라고 결제절차가... 시발... 약관같은거 안써있다고 시발...

 

개빡치네

 

하여튼 다시 문의함

 

안녕하세요 저번에 문의드렸던 ㅁㅁㅁ입니다.

질문을 잘 이해를 못하셨나본데 처음 전화를 드렸을 때 1:1문의 외에 게임관련 문의는 받지 않는다고 해서 1:1 문의 핸드폰으로 힘들게 타이핑해가면서 보냈습니다. 그런데 아래 답변을 받고 질문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신 것 같아 다시 문의보냅니다.

수요일 00시경 메이플스토리 5500원 결제 후 빗자루 아이템을 구매했는데 설명과 다르게 비전투시에만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고 전투중에는 탑승상태에서 해제되어 전투를 하길래 환불요청했었습니다. 말투를 가볍게 해서 그런가 게임하는 사람을 호구로 보신건가 모르겠는데 2회 전화상담, 1회 이메일문의상담 모두 답답한 소리만 계속 하셔서 정식으로 질문합니다.

전자상거래등에있어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하면 유료아이템의 소비자의 사용으로 인해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가 아니라면 유료아이템의 구입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 요구시 대금을 환급가능하다고 소비자보호법에 명시되어 있으며 이를 거부하는 것은 보호법 위반이라고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있습니다. 물론 구매상품에 대한 설명이 미흡한 이유 뿐 아니라 단순변심 또한 환불사유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관련링크 http://www.kca.go.kr/brd/m_21/view.do?seq=497&srchFr=&srchTo=&srchWord=&srchTp=&itm_seq_1=0&itm_seq_2=0&multi_itm_seq=64&company_cd=&company_nm=&page=1

당연히 소비자보호법이 거래약관에 우선되는 법률이긴 하지만 혹시나 해서 결제시의 약관을 찾아봤는데 구글플레이를 통해 SKT 통신요금에 합산되어 결제되는 방식의 약관 확인시에도 환불을 거절하는 약관은 전혀 명시되어있지 않았던 바 재상담 요청합니다.

이메일 답변 말고 전화주세요. 평일 아무때나 16시 이후로는 전화가능하니까 그때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메일로 제대로 제 의도가 전달이 안된건지 어쩐건지 모르겠는데 전화주세요. 전화문의 안받는다고 해도 거기 통신이 개설이 안되어있진 않을 것 아닌가 싶은데 두번째 전화문의했을 때도 그쪽 부서 컨택하려고 계속 전화번호좀 달라고 요청했는데 안 말해줘서 답답하네요. 무슨 일처리가 이딴 식인지 모르겠는데 초딩들하고만 문의상담 진행해서 일처리도 초딩같이 하시는건지 상담원분은 무슨 죄인지 통화도 제대로 이뤄지지도 않고 전화할 때마다 계속 상담 지연된다는 얘기만 계속 하고 기다리고 기다려도 계속 다른 부서로 연결되는데 당신이라면 신경질이 안나겠습니까?

오늘 월요일인데 7일 내로 환불 가능하다고 했으니 빠른 답변 및 환불바랍니다. 수요일에 전화한 바 있고 1:1문의로 다시 한번 재환불요청한 것 확인하시고 환불진행절차 진행하셔서 연락바랍니다.

 

이번엔 환불해주겠지? 아오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