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

Mitsubishi Uni-Ball Style Fit


원래는 Hi-Tec C 0.25만 쓰다가...

필통이 낡아서 바꾸는데 0.25 10색을 담을만한 사이즈의 필통이 없어서

멀티펜을 사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Pilot의 Coleto를 사려고 마음먹었지만

일단 Style Fit에 비해 많은 심을 넣기 힘들다는 점과,

가격도 많이 비싼 편이고

아직 0.25 리필심이 나오지 않아 0.25심이 나오면 구매를 고려하기로 하고

그 대안으로 찾은게 이 Style Fit입니다.

그동안 Mitsubishi가 군수공업회사라는 이유만으로

Signo를 비롯한 여러 펜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이었는데

막상 필요하니까 그딴거 집어치우고 15가지 Signo 0.28을 모두 사게 됐습니다.

쓴지 한달이 좀 넘어가는데... 장단점을 대충 말해보자면

--- 장점..

1. 3색, 5색으로 구성되어 다른 멀티펜에 비해 많은 양의 리필을 담을 수 있습니다.

2. 0.3이 가장 얇은 다른 펜에 비해 0.28의 굵기까지 있어 비교적(...) 얇은 편입니다.

3. 펜촉이 니들팁이 아니라서 떨어뜨렸을때 촉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4. 가격이 다른 펜에 비해 저렴합니다.

5. Signo와 함께 Jetstream도 리필로 나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6. 리필심을 담는 통이 따로 있어 보관에 유리합니다. (사진참조)

7. 잉크는 고르게 나오는 편입니다. Hi-Tec가 쓰면 쓸수록 촉이 들어가 두껍게 써지는데 비해, Signo는 그런 점은 없는듯합니다.




--- 단점..

1. 빨리 쓰게 되면 펜이 갈라집니다.(하이테크에 비해 심각한 수준) - 그래서 항상 천천히 써야되기 때문에 속기하시는 분께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색깔 표시가 앞 촉부분에만 되어있고 뒤 푸시하는(?) 곳에는 되어있지 않아 거추장스럽습니다. (아마 가장 큰 단점일듯... 개선되야 할 1순위)

3. 푸시하는(;;;) 부분이 상당히 민감해 필기중에 잘못 건드리기만 해도 촉이 후퇴하고, 푸시할 때 꾹 눌러주지 않으면 촉이 확실히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4. 무게가 뒤로 쏠려 있어 안정적인 필기가 힘듭니다. (저중심 설계라고 해야되나? 그게 안돼있음) 그립감도 별로... (미끄러질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그런 경험은 없었습니다. 제가 다한증 환자임에도..;)

5. 디자인이 너무 허접합니다(!!!)

6. 다른 멀티펜도 그렇겠지만, 잉크가 너무 적습니다. 리필심의 가격을 감안해도...